최신 글
미국의 공휴일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미국의 공휴일
미국의 공휴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도 여러 공휴일이 있습니다. 다른 나라, 그 중 미국의 공휴일은 어떠한지 궁금해졌습니다. 미국 또한 자국의 역사와 문화를 반영하여 여러 국경일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국경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휴일 운영
미국은 공휴일로 지정된 날이 토요일에 겹치면 직전 금요일에, 일요일에 겹치면 직후 월요일에 대체 휴일로 지정하여 운영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일요일이 겹치면 직후 월요일로 통일해 운영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2. 미국의 공휴일
미국의 공휴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월 1일 새해 첫날
우리의 신정과 같습니다. 새해 첫날을 새롭게 맞이하는 것은 미국도 마찬가인가 봅니다.
1870년에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1월 셋째 주 월요일 마틴 루터 킹 주니어 탄생일
미국의 흑인 인권 운동가 마틴 루터 킹 주니어를 기리기 위한 날입니다.
그가 1월 15일 출생했기 대문에 이와 연관지어 국경일을 지정했다고 합니다.
1986년부터 시행되었다고 합니다.
2월 셋째 주 월요일 워싱턴 탄생일
미국의 초대 대통령 워싱턴을 기리기 위해 그의 출생일인 2월 22일 국경일로 정했다고 합니다.
1879년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5월 마지막 월요일 메모리얼 데이
시작이 미국 남북 전쟁 당시 사망한 군인들을 추모하기 위해서였지만 1차 세계 대전 이후 모든 전사자를 추모하는 것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이 현충일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순국선열에 대해 기억하고 그들의 희생을 추모하는 날입니다.
1888년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6월 19일 노예해방기념일
2021년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연방공휴일 지정 법안에 서명하면서 지정되었습니다.
노예해방 이후 156년 만에 공휴일로 지정된 것입니다.
그렇지만 학교나 관공서를 제외하고 대부분 쉬지 않는다고 합니다.
7월 4일 독립기념일
1776년 7월 4일 미국 독립 선언이 채택된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1870년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이날은 미국 국기에 새로운 주가 연방에 가입하여 별의 개수를 늘려 국기를 변경하는 날이라고도 합니다.
9월 첫째 월요일 노동절
대부분의 나라는 5월 1일을 메이데이로 부르며 노동자의 날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미국은 9월입니다. 노동절을 지정하던 1894년 당시 5월 1일로 지정하면 사회주의자나 무정부주의자들의 입지가 더욱 굳어질 것을 우려해서 9월로 정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미국은 노동절의 인식을 투쟁과 단결, 희생자에 대한 추모의 분위기로 여기기 보다는 여름 끝자락 휴가를 가고 새 학기를 시작하며, 축제를 즐기는 정도로 여기고 있다고 합니다.
10월 둘째 월요일 콜롬버스의 날
콜롬버스가 미 대륙을 발견한 날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하지만 바이든 미 대통령은 2022년 원주민의 날로 선포했습니다. 콜롬버스가 미 대륙을 발견한 공로도 있지만 원주민들이 학살 당한 역사도 있기 때문에 두 인식이 공존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역사의 시선은 상반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공휴일입니다. 콜롬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한 것이냐, 신대륙을 침략한 것이냐는 누구의 시선으로 보느냐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11월 넷째 목요일 추수감사절
1년 농사지은 것을 수확하고 신께 감사하는 기념일로 미국 최대 명절이라고 합니다.
최대 명절이기 때문에 소비가 엄청나게 이루어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가족이 한데 모여 식사를 하며 가족의 사랑을 확인하기도 하는 날입니다. 주로 식사 때 칠면조를 먹습니다.
목요일 다음이 금요일이며, 이날 무지막지한 소비가 이루어지는 날이라, 매장마다 재고를 정리하기 위해 세일들을 많이 합니다. 이것이 블랙 프라이 데이입니다.
블랙 프라이 데이 때 원하는 물건을 싸게 구입하기 위해 매장마다 줄 서는 사람들이 장사진을 치는 모습을 뉴스에서 가끔 보게 됩니다. 엄청난 돈의 흐름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짐작하게 하는 장면입니다.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예수 탄생일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우리나라도 공휴일로 지정된 날입니다.
연인,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매우 낭만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는 날이며, 여기저기에서 캐롤이 울려퍼지는 날입니다.
이상 미국의 국경일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른 나라의 국경일을 정리해 보니 그 나라의 정신과 문화를 조금 더 깊이 알아가는 느낌이 듭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