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 특징 예방
빈대 특징 예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성충 크기가 6~10밀리미터인 빈대는 흡혈을 하는 곤충입니다. 어둡고 좁은 곳에 숨어 있다 사람이 잘 때 기어나와 흡혈을 합니다. 물리면 가려운데 번식력이 좋아 금방 많은 개체 수로 불어납니다. 퇴치하려면 꽤 어렵기 때문에 아예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 빈대가 생겼다면 고열로 퇴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예 전문 방역 업체에 의뢰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1. 빈대 크기
빈대는 성충이 6~10밀리미터 크기의 곤충입니다.
2. 빈대 서식처
따뜻하고 습하며 어두운 장소를 좋아합니다.
낮에는 벽 틈, 침대 이음새 등에 숨어 삽니다.
한번 퍼지게 되면 가구 틈새마다 서식해 가구를 통으로 버려야 하는 상황까지 생깁니다.
3. 빈대 흡혈
침구에 숨어 있다 사람이 잘 때 기어나와 흡혈을 합니다.
흡혈을 하는 곤충인데, 모기처럼 혈관을 바로 찾아 흡혈하는 능력이 없습니다. 피가 나올 때까지 마구잡이로 찌릅니다.
4. 빈대 물림
빈대에 물리면 가려워 잠을 설칠 수 있지만 이외 큰 질병을 옮기지는 않음
5. 빈대 퇴치법
- 살충제는 별로 효과가 없습니다. 살충제에 내성을 갖고 있어 살충제를 뿌려도 잘 죽지 않습니다.
- 천적은 바퀴벌레입니다. 바퀴벌레가 빈대 포식자인데 빈대 잡겠다고 바퀴벌레를 키울 수는 없습니다.
- 고온(50도 이상)으로 박멸할 수 있습니다. 건조기로 세탁물을 말리고 스팀기나 헤어 드라이어기로 빈대가 서식할 만한 곳을 가열합니다.
이상으로 빈대 특징과 퇴치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빈대는 사람의 수면 질을 저하시키는 곤충입니다. 애초에 생겨나지 않도록 유의하도록 하며 일단 생겼다고 판단되면 빠르게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